로고

경기도교육청, 학교자율시간 운영 지원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에 힘써

학교자율시간 과목 및 활동 개설 담당자 연수 운영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4 [15:20]

경기도교육청, 학교자율시간 운영 지원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에 힘써

학교자율시간 과목 및 활동 개설 담당자 연수 운영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4 [15:20]

▲ 학교자율시간 연수 현장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운영 지원 연수를 개최했다. 우수 사례 공유와 실무 역량 강화로 내실 있는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학교자율시간은 국가 교육과정 교과 외에 지역과 학교 여건, 학생 필요에 따라 새로운 과목이나 활동을 개설해 운영 가능한 시간이다. 2025학년도 초등학교 3~4학년과 중학교 1학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월 과목 개설 지원단을 대상으로 학교자율시간 사례 나눔과 실습을 진행했다. 15일에는 25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장학사)를 대상으로 학교자율시간의 원활한 개설과 운영을 위한 지원 역량 강화에 힘을 기울였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학교자율시간 질의응답 자료를 개발해 누구나 쉽게 내려받아 이용하도록 누리집에 탑재했다.

주요 내용은 ▲2022 개정 교육과정 개요 ▲경기도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주요 개정 사항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 방법 ▲학교자율과정과의 차이점 비교 등 학교자율시간 설계와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향후 ▲과목 개설 안내 자료집 ▲개설 과목 운영을 위한 교수학습 및 평가 예시 자료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과목 개설 준비교 대상 맞춤형 연수 지원으로 학교자율시간의 안정적 준비와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모든 학생의 학력향상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자율적인 학교, 학생의 주도성을 키우는 교육과정 운영이 중요하다”면서 “선제적인 준비와 현장 지원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이 현장에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