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중학교 1학년 관계 형성 및 공동체 회복 지원을 위한 '슬기로운 중1 생활 프로젝트' 진행

총 사업비 16,700,000원 책정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0:10]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중학교 1학년 관계 형성 및 공동체 회복 지원을 위한 '슬기로운 중1 생활 프로젝트' 진행

총 사업비 16,700,000원 책정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5 [10:10]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중학교 1학년 관계 형성 및 공동체 회복 지원을 위한 '슬기로운 중1 생활 프로젝트' 진행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3월 11일부터 22일, 2주간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미래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슬기로운 중1 생활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중1 생활 프로젝트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학기 초 갈등 조정 및 관계 형성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여 중학교 생활의 첫 시작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을 줄이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이 사업은 2023학년도에 시범적 사업으로 진행했으나 만족도가 높아 2024학년도에도 동두천 관내 6개 중학교 29개 학급 전체에 지원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자신과 타인을 올바로 이해하기 위한 MBTI 및 교류분석 검사 ▲진로 탐색을 통한 꿈을 설계하는 다중지능 프로그램 ▲ 놀이를 기반으로 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인 모험 상담 ▲움직임을 통한 감정과 관계의 긴장 해소를 돕는 몸의 학교 프로그램 ▲공동체성 함양을 위한 공동체 어울마당 ▲회복적 정의 및 비폭력 대화를 기반으로 한 갈등 조정 교육 ▲올바른 경제 관념을 갖도록 돕는 금융교육 ▲생명의 존엄함을 배우는 생명 존중 프로그램 등 총 10개 프로그램을 학급별 5일 총 20차시로 일주일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동두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을 위한 강사 인력풀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동두천청소년상담센터에서 함께 구축하여 학교에 지원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슬기로운 중1 생활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결손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 함양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중학교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및 공동체 활동을 통해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