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사이버보안에 대한 이해도 높인다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업무설명회 개최…허가심사 사례, 제출자료 요건 등 안내

박재만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09:35]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사이버보안에 대한 이해도 높인다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업무설명회 개최…허가심사 사례, 제출자료 요건 등 안내

박재만 대표기자 | 입력 : 2024/03/20 [09:35]

▲ 식품의약품안전처


[뉴코리아저널=박재만 대표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체를 대상으로 환자 진단·모니터링·치료에 필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의료기기의 사이버보안에 대한 심사 사례와 제출자료를 안내하는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업무설명회’를 3월 2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총 3회에 걸쳐 분야별 사이버보안 심사 사례를 안내하는 업무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3월에는 병원 밖에서 사용되는 무선통신 사용 의료기기 사례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사이버보안 자료의 제출 의무화(’19.11월∼) 이전에 허가‧인증된 제품은 변경 시 사이버보안을 평가받아야 하는데, 설명회에서는 ➊신청서에 사이버보안 관련 내용을 기술하는 방법과 ➋제출자료의 범위와 요건에 대해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한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가 업계의 사이버보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안전한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규제과학을 바탕으로 국민께서 안전한 의료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계획이다.

업무설명회 발표 자료는 행사 종료 후 식약처 대표 누리집 자료실에 게시할 예정이다.
공정한 참 언론의식 을 바탕으로 정론직필. 촌철살인의 언론정신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