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구 검단소방서 마전의용소방대, 당하동에 이웃사랑 성금 기탁

문상수 인천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24/11/28 [10:07]

서구 검단소방서 마전의용소방대, 당하동에 이웃사랑 성금 기탁

문상수 인천취재본부장 | 입력 : 2024/11/28 [10:07]

▲ 마전의용소방대, 당하동에 이웃사랑 성금 기탁


[뉴코리아저널=문상수 인천취재본부장] 인천 서구 당하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검단소방서 마전의용소방대에서 당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마전의용소방대는 2023년 1월 검단소방서가 개서하면서 그해 7월 창립됐다.

소방관들의 화재진압이나 재난상황 발생 시 소방업무를 보조하는 민간봉사단체로 현재 4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마전의용소방대 전재근 대장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고 있지만 소방업무 지원뿐 아니라 지역사회 내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에도 뜻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당하동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김장행사를 통해 저소득가정에 김장김치와 생필품을 전달했다”며 “부족하지만 필요한 분들을 위해 귀하게 사용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정아 당하동장은 “지역의 곳곳에 숨어서 봉사해 주시는 것도 감사한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까지 전해주신 대장님을 비롯한 대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당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이웃사랑 실천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전의용소방대를 ‘희망나눔이웃, 당하동-018호’로 선정했다. 이날 기탁받은 후원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꿈이 현실이 되는 디지털 세상의 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